일상과 리뷰/리뷰

[씽크볼교체] 일반 씽크볼에서 사각 씽크볼로 교체했어요!!

일하는 한량 2022. 3. 13. 06:43

매번 잘 쓰던 씽크볼이었는데 어쩌다보니 이번에 바꿔버리게 되었어요.

사실 처음에 인테리어 할 때 사각볼을 쓸까 고민 많이 했었는데

그냥 일반적인 것으로 했었거든요ㅠ

그런데 사각볼을 인터넷으로 볼 때마다 아쉽고 눈에 밟혀서

이번에 고민 고민하다가 바꿔봤습니다.

 

일반 씽크볼, 이제는 사각볼로 쓰세요!

 

 

비포 애프터를 보여드릴게요.

씽크볼 교체 일반씽크볼(좌) -> 사각씽크볼(우)

 

이게 정녕 같은 사이즈가 맞나요....?

엄청 커지고 엄청 깊어졌어요..ㄷㄷ

 

교체를 하면서 보니까 씽크대 하부의 목대 사이즈도 중요하더라고요.

주문할 때 확인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이게 전화로는 꽤 애매합니다.

그래서 리뷰를 남기면서 정리해보려고 해요.

우선 일반적인 씽크볼에서 사각볼로 바꿀 수 있는가?

가능해요.

다만 요즘 유행하는 깜뽀르떼나 훨씬 큰 사이즈의 사각볼은 불가능하고

기존의 씽크볼이 들어갈 수 있는 사각볼 모델이 있어요.

저는 그걸로 교체한 겁니다.

 

무엇부터 확인해야 할까요?

씽크볼의 크기와 씽크대 목대의 크기도 알아야 해요

 

 

씽크볼 교체하기 전 확인해야 할 치수

< 씽크볼 교체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치수 >
1. 빨간색 화살표(A) 치수를 확인해서 현재 씽크볼의 크기를 확인하세요.

2. 파란색 화살표(B)만큼 씽크대 상판의 폭을 확인하세요

 

보통 B사이즈는 600mm 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사각볼을 넣기 위해서 650mm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그러면 저도 훨씬 여유로웠을텐데. 예전에 했던 것들은 다 600일거라고 합니다.

 

 

씽크볼 교체하기 전 확인해야 할 치수2

 

3. 씽크대가 들어간 하부장 목대(C)의 치수를 확인합니다.

 

저는 위에서 씽크볼 사이즈만 확인시켜드렸는데

정작 시공할 때는 하부장 목대 사이즈(C)가 너무 타이트해서 시공하면서 시공 팀장님이 고생하셨어요.

그리고 문을 떼서 경첩 위치를 바꿔야 하는 상황이..ㅠ

경첩 위치를 바꿀 때는 "보링"기가 있어야 하는데 꼭 챙겨 오실 수 있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C 치수가 필요해요!

주방이 넓진 않다 보니까 처음에 제작할 때 싱크대 장의 가로를 넉넉하게 만들지 않고 딱 맞게 만들었기에 이런 현상이 생기는 거더라고요. ㅠ

 

 

씽크볼 교체하기 전 확인해야 할 치수2

 

4. 손잡이 구조가 E 처럼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미리 얘기해주세요.

손잡이 구조를 확인하는 방법은 

씽크대가 손잡이가 없는 형태에서 "목찬넬"인지를 얘기해주면 돼요.

 

씽크대 손잡이가 없는 "목찬넬"구조

 

목찬넬이라면 위의 사진처럼 E 공간이 있을 거예요. 

그것 때문에 씽크대의 B 사이즈에서 E만큼 줄어들게 될 거고

이걸 미리 얘기 줘야 필요한 작업을 준비해오시기에 수월 할 것 같더라고요.

현장에서 E 부분을 뜯어내고 줄이느라 고생하셨어요.

씽크대 시공한 업체에 문의해서 작업을 요청했는데

그래도 씽크대 했던 곳에서 하니까 좋은 걸로 더 챙겨주신다고 하더라고요 :)

시공 팀장님이 오시고 씽크볼을 보는데

두둥

 

사각씽크볼과 슈티에 수전

 

와 이거 들어가려나.. 싶더라고요..

수전도 슈티에 제품으로 하니까 정말 멋있네요

수전 정보는 아래 링크 달아드릴게요 :)

심플하고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서 벌써부터 설렜습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이 된 씽크볼이에요.ㅎ

 

완성된 씽크볼

 

세상에 같은 주방 맞나요

하루 정도는 실리콘이 굳을 때까지 사용하면 안돼서 

하루 기다렸다가 사용 시작합니다 :)

 

근데 단점도 있어요.

수전이 높은 곳에서 물을 쏘니까.. 좀 많이 튀네요... ㅋㅋㅋㅋ

하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일단 이뻐서 쓰는 맛이 있네요

수전 정보는 링크 달아드릴게요

 

 

 

[더죤테크]슈티에싱크1257 니켈 2홀 주방수전

COUPANG

www.coupang.com

설거지 공간이 정말 넓어지고 막 때려 박아도 공간이 널널해요 ㅎㅎ

 

저는 지역이 분당이긴 한데 

시공은 어디까지 가시는지 물어보니까

서울 경기권은 다 간다고 하시더라고요.

씽크볼 교체할 생각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업체명 알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