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애드센스 도전기

+ 애드센스 사이트 로그인 안될 때 : 혹시 크롬 애드온 사용중이신가요?

일하는 한량 2022. 1. 9. 09:12

애드센스 사이트에 갑자기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

애드센스 확인을 다시 해보려고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려고 하는데

로그인이 안되네요?

 

 

우선 홈페이지에 들어가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시작하기]를 누르고 로그인

그랬더니 아래처럼 로그인이 되지 않네요.

 

애드센스 로그인 안됨

 

애드센스 정책에 뭔가 위반이 됬나?

그래서 애드센스 고객센터 문의를 해봤더니

이런 답변이 있네요

 

애드센스 로그인 되지 않을때 답변(항상 검토중)

애드센스에서 계정을 활성화할 수 없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으로는 

- 사이트의 콘텐츠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 게시자에게 계정이 두 개 있다.

라고 하네요. 

답변을 다 봐도 제꺼는 해당되지 않을듯.

 

 

이런 답변도 있네요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로그인 문제해결 도구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네요..

로그인 문제 해결 도구

시작하기 전에 google.com/adsense 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한 다음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Google 계정에서 로그아웃합니다.
2. 브라우저 캐시를 지웁니다.
3. 쿠키와 SSL 2.0을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기록이나 비밀번호 등 특정 유형의 데이터를 동기화하는 경우 컴퓨터에서 삭제하면 동기화되는 모든 위치에서 삭제됩니다. 데이터는 다른 기기 및 Google 계정에서 삭제됩니다.
1. 컴퓨터에서 Chrome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를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지난 1시간 또는 전체 기간을 선택합니다.
5. 삭제하려는 정보 유형을 선택합니다.
6.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참고: 쿠키를 삭제하고 동기화를 사용 설정한 경우 Chrome을 통해 Google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가 유지됩니다. 쿠키는 다른 기기 및 Google 계정에서 삭제됩니다.

생각해보니 2개의 컴퓨터에서 접속을 했었는데

중복된 로그인은 허용을 안한다고 했었네요.

그래서 그런가?

그러면 크롬과 익스프롤러 캐시를 모두 삭제해보고 다시 접속해보는데 안됩니다.

 

아예 구글 로그아웃, 크롬을 다 껏다가 다시 켜봅니다.

근데 이때 발견,

Adblock Plus가 왜 반짝이지...?

크롬 확장프로그램 중에 AdblockPlus 가 차단을 하고 있었네요..

충격과 공포....

니가 갑자기 왜.. 안그러다가..

 

 

크롬 확장프로그램 AdblockPlus을 비활성화 시킵니다.

이제 로그인이 되네요ㅠ

크롬 애드온플러스는 무료 확장프로그램으로 

구글 사이트에서 많은 광고가 뜨는걸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뉴스페이지 볼때 광고를 많이 걸러줘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게 애드센스와 연관이 있었나보네요.

 

그래도 이해가 안되는건..

이게 갑자기?? 한달이나 지나서?

 

 

로그인이 됩니다.. 

 

아무튼 로그인 문제 해결했습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갈때도 이게 작동하면 들어갈 수가 없게되네요

애드블럭이 원인이었을 줄이야..

 

구글에서는 광고 매출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광고 차단 기능이 있는 애드블럭을 사용하면 일부 페이지는 접속 자체가 안된다는 것.

뉴스 페이지 같은 곳은 광고가 너무 심해서 이 애드블럭이 정말 유용하거든요.

적당히 잘 사용을 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또 배워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