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애드센스 도전기

3. 애드센스 도전기 : 애드센스 코드 삽입하기

일하는 한량 2022. 1. 13. 08:00

 

3. 애드센스 도전기 : 애드센스 코드 삽입하기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등록하면서 차분하게 하나씩 다시 살펴보고있습니다.

과연 시키는 것중에 내가 안한게 뭔가 있진 않을까..?

하는 거였죠.

 

 

이 메일 한통으로 뭔가 다 됐다고 착각을 한 모양입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복붙하지 않았었네요.. 

 

하.. 나란사람.. 

그래서 이번엔 애드센스의 코드를 복붙해봤습니다.

 

1. [구글애드센스>광고>개요] 페이지에서 "코드가져오기" 클릭

 

전 여기서 아래 메시지를 대충 읽었네요.

"페이지에 이미 자동 광고 코드가 삽입되어 있따면 이 코드로 교체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광고로 설정을 하면..으로 이해했었는데

전 자동광고 코드를 직접 삽입한 적이 없으므로.

언능 코드를 넣어보겠습니다.

 

"코드복사"를 클릭한 뒤에 

스킨편집으로 가서 HTML 편집기로 들어가봅니다.

2. [블로그관리>꾸미기>스킨편집] html 편집기 들어가서 코드 붙여넣기

 

<head>와 </head>사이에 코드를 넣으라고 나와있었어요.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어봅니다.

 

자, 이렇게 애드센스 코드를 넣었습니다.

이제는 음.. 최대 1시간 기다리면 된다고는 하는데..

 

찾아보니까 구글애드센스에서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이 와야하나봐요.

저에게는 아직 오지 않은 메일입니다.

어떤분은 코드 붙여넣고 2주를 기다려서 메일이 왔다고 하네요 :)

 

아참, html 편집기에서 코드만 많다보니 뭐가뭔지 헷갈릴때는 주석처리 하면 편합니다.

html 편집기에서 주석처리하기 
<!-- 주석내용 -->

이렇게 입력해두면 나중에 뭐가뭔지 찾기 쉬워요 :)

 

그럼 이제 2주동안 열심히 포스팅하면서 기다려보겠습니다.

2주뒤에 광고가 나온다!! 이러면서 포스팅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