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애드센스 도전기

[다음 메인에 포스팅 소개(노출)] 방문자수/애드센스/애드핏 블로그 수익 변화

일하는 한량 2022. 9. 17. 19:04

다음 메인에 노출되면 방문자수, 애드센스 수익, 애드핏 수익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이 과연 나긴 나는지,

블로그로 수익을 많이 버는 분들도 많던데.. 어떻게 하는지 사실 감이 안 오긴 했습니다.

이번에 다음 포털 메인에 포스팅이 소개가 되면서 

갑작스러운 방문자수 증가와, 

애드센스 수익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방문자수/애드센스 수익과

다음 메인 노출 수 방문자수/애드센스 수익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다음 메인에 포스팅 소개가 되다.
이후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 변화는?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된 경우 이렇게까지 증가합니다. 

포스팅을 꾸준히 쓰면서도 과연 잘 하는 것일까, 

잘하고 있는 것일까 어느 정도 의문점은 늘 있었습니다.

이번에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아 동기부여가 더 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여행맛집 > 먹어보고서]에 4개의 블로그에서 올린 맛집 포스팅이 돌아가면서 노출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대복식당 불고기 가게에 대해 포스팅한 글이 소개되었습니다.

아쉬운 것은 한번 클릭하면 다시는 보여주지 않더군요..

계속 새로운 포스팅이 소개되는 것 같았습니다.

아마 2일 단위로 돌아가나보죠?

즉 1회성 오픈인 셈인 것 같습니다.

 

15일, 16일 양일간 소개가 되었고

15일에는 오후부터.

16일은 24시간 노출되었습니다.

그러니 모든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은 16일이 가장 제대로 효과를 본 데이터가 될 수 있겠습니다.

 

현재 블로그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 인증

우선 기존의 평균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하루 방문자수 평균

 

보통 하루에 500~600명 정도가 블로그를 방문해주고 계십니다.

각종 검색 유입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포스팅이 상단에 노출되는 글들이 몇 개가 있어 덕분에 포털 유입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하루 평균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수익은 하루에 1 ~ 3 불 정도 됩니다.

평균 2불이라고 가정하고 한 달 30일이라고 하면 약 60불 정도의 수익이 나오는 셈입니다.

환율 1,400원으로 잡으면 약 84,000원이 수익이 되네요. 

아직도 갈길이 먼 블로그이긴 합니다.

 

다음 메인에 소개된 이후의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 인증

그러면 다음 메인이 포스팅이 소개가 된 이후의 변화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일간 방문자수

 

다음에 노출되는 포스팅은 2일간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딱 이틀만 방문자수가 급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5일에는 1,723 명

16일에는 3,177 명이 방문하는 숫자를 보여줍니다.

하루 평균 500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에 약 3~6배가 증가하는 셈입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수익도 정리해보겠습니다.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다음 메인 노출 후 애드센스 수익

15일에는 3.96달러, 16일에는 16달러를 찍었습니다.

하루에 2달러 벌던 블로그에서 16달러가 찍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약 8배가 증가했네요

 

즉, 하루에 3000명 정도가 방문해야 하루에 16달러가 수익이 나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지표가 된 셈이네요.

하루 3000명 방문 블로그는 한 달 수익이 480불이니까 

대략 450~500불은 수익이 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환율 1400원으로 계산해보면 63만 원 ~ 70만 원 수익이 나오는 블로그인 셈입니다.

딱 제가 목표하는 금액이네요..

블로그로 수익 내는 게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수익형으로 겨냥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맞는 것 같지만..

이제는 뭐랄까 그냥 생활형 블로그로 자리 잡아서 

저도 지금이 편합니다^^; ㅋㅋ

부담 없이 글 쓰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면 그것으로도 만족이 된다랄까요?

 

 


 

한 가지 더 궁금한 것

이럴 때 애드센스 수익 와 카카오 애드 핏 수익입니다.

평소라면 궁금하지 않았겠지만 이번처럼 방문자가 많이 있는 날에는 비교를 해봐야겠죠??

 

다음 메인에 소개된 이후의 카카오 애드핏 수익 인증

카카오 애드 핏은 과연 어느정도 일지 보겠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수익 하루 222원ㅋㅋ

카카오 애드핏 수익은 하루 222원입니다.

3,177명이 방문한 16일, 

애드센스 수익은 16불, 약 22,000원

카카오 애드 핏은 222원이네요.

 

애드핏 그냥 없앨까요.. ㅎㅎ

 

이번에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되면서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한 번쯤은 궁금해했을 

메인에 노출되고 나서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서 보여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