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육아 정보

분당 판교 돌잔치 더파티하우스, 돌잔치 준비 확인할 것 3가지

일하는 한량 2024. 4. 6. 21:01

육아를 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살았네요.

 

아기가 크면서 

벌써 돌잔치 준비를 할 시기가 되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돌잔치를 가본 적도 없고 그렇다 보니

알아볼 때 좀 막막하더라고요

 

알아보던 중 마음에 드는 곳이 있어서

정리해 봅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목차
1. 돌잔치 준비할 때 반드시 확인할 것 3가지
2. 더파티하우스 판교
3. 사전답사, 계약 완료 
4. 사전답사 팁
5. 사전답사를 가야 하는 타이밍

 

돌잔치 장소 찾아볼 때 확인할 것 3가지

 

 

 

돌잔치 준비할 때 반드시 확인할 것 3가지

 

돌잔치할 때 기준으로 삼아야겠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있었는데

막상 알아보다 보니 생각보다 다양한 조건이 있어서

생각보다 고르기 쉽지 않았어요

 

발품을 팔아보는 수밖에 없더라고요

 

 

돌잔치 알아볼 때 중요한 조건 3가지

 

이건 집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어느 정도는 다 비슷한 조건에서 

돌잔치를 알아볼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아래 기준으로 돌잔치할 곳을 찾아봤어요

 

 

 

첫 번째, 인원수

 

돌잔치하는 곳마다 최대 가용인원수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어떤 규모로 할지를 먼저 생각해야 해요

 

친인척만 모시고 진행할지

친구들을 초대해서 많은 인원으로 진행할지 

 

이것에 따라 규모가 달라지고

기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맞춰지는 셈이에요

 

 

결혼식 준비할 때 생각나더라고요

 

저희는 최소 70명 ~ 최대 100명 정도로 기준을 잡았어요

오차범위가 너무 큰가 싶었지만 

돌잔치 자체가 너무 오랜만이라 감이 안 잡히더라고요

 

그리고 화장실이나 내부 인테리어도 좀 살펴봐야겠죠

이건 아래에서 다시 얘기할게요

 

100까지 수용되는 더파티하우스 판교

 

 

두 번째, 주차 / 교통편

 

두 번째는 주차였어요!!

아무래도 결혼식까지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을 초대하는 자리였기에

주차도 무시할 수 없었어요

 

안내받을 때는 주차공간 충분하다고 해서 

직접 가봤더니

완전 꽉꽉 밀어 넣어놓고 주차요원 정신없고 

그런 곳도 있었고

 

어떤 곳은 아예 주차가 거의 안 되는 곳도 있었어요 

심지어 외딴곳인데.. 

알아서 길가에 주차를 해야 한다더라고요 

 

사전답사를 가면서도 

"이게 맞나.." 싶더라고요.. 하하 

 

정말 무시할 수 없는 조건 중 하나예요 

 

물론 주차 문제를 뛰어넘을 정도로 분위기가 좋고 

너무 매력적인 곳이었지만

제게는 맞지 않는 조건이라 아쉬웠어요 ㅠ

 

 

세 번째, 위치 (대중교통, 자가이용 시 편한지)

 

 

소규모로 할 때라면 

조금 거리가 있어도 분위기 좋은 곳에서 할 수 있겠지만

초대 인원이 조금 있을 경우에는

교통편도 무시 못하죠.

 

그래서 돌잔치할 곳의 위치도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많은 분들이 오기에 편할 수 있는 곳!

 

이런 조건으로 찾아보던 중에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했어요

 

 

더 파티 하우스 판교 (돌잔치, 행사 추천)

 

행사 조건에 맞춰보면서 

3군데를 직접 가봤는데

그중 "더파티하우스 판교"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알아봤던 돌잔치 행사할 때 중요하게 생각했던 3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곳이었어요

 

인원수는 최소 70명에서 최대 1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고

위치가 판교역 부근에 있는 큰 빌딩이라 주차 걱정 안 해도 되다 보니

주차, 위치 걱정도 해결되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깔끔한 스타일이에요

 

적당히 모던하면서 

사진 포인트도 있고

깔끔했어요

 

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더파티하우스 판교 내부 사진포인트

 

 

 

3. 사전답사, 계약 완료

 

사전답사 할 때부터 마음에 들었는데

아기 생일이랑 맞춰서 계약을 해야 하는데

비어있는 일정이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날 돌잔치 투어를 다 돌고 나서 

바로 전화해서 계약을 해버렸어요

 

일단 잡아둬야 돌잔치든 뭐든 할 수 있으니까요 

 

인원수 기준은 우선 최소 인원으로 잡아두고

행사 한 달 전에 한번 더 인원 확인한다고 하더라고요

식수 인원을 확인하기 위해서겠죠?

계약할 때 인원을 확정하지 않아도 돼서 

부담이 적었어요.

 

 

4. 사전답사 팁

 

돌잔치를 알아보다 보니

이게 막무가내로 할 수 없겠다 싶더라고요

 

알아볼 것도 은근히 많고 

그리고 무작정 찾아간다고 될 것도 아니고요

그래서 

돌잔치 알아볼 때 사전답사 가시기 전, 팁을 정리해 볼게요

 

 

발품 팔기 (직접 가보기)

 

돌잔치하는 곳들을 다녀보니

생각보다 발품을 팔아야 한다는 것이에요

 

꼭, 결혼식 준비할 때처럼 말이죠.

사진으로만 봐서는 안되듯이

 

직접 가서 분위기도 살펴보고

손님들의 동선, 화장실, 아기 대기실 등등 

인테리어나 컨디션도 봐야 하잖아요.

 

이런 건 직접 가보고 느껴야 되는 것 같아요

 

 

3군데를 가보고 결정했는데 

비교를 해보자면 

 

A (가천대 근처)

장점 : 위치, 돌잔치 공간에 통유리로 바깥 풍경 뷰가 너무 좋았음

단점 : 화장실 개수와 주차... 특히 주차가.. 

 

B (판교 운중동 근처)

장점 : 프라이빗하면서도 너무 이쁘게 꾸며져 있는 공간.. 사실 가장 고민했던 곳

단점 : 거리, 위치, 주차.. 

 

이 두 곳과 더파티하우스판교를 비교해 보고 

결정했는데 

저희는 잘한 것 같네요..^^

 

행사 끝나면 다시 후기를 남겨볼게요

 

 

5. 사전답사 가야 하는 타이밍

 

아무래도 애기와 함께하다 보니 

돌잔치 행사장에 사전답사 가는 시간대를 잡는 것도 쉽지 않을 거예요

 

텅 비어있는, 일정이 없는 시간보다는

실제로 행사가 진행되고 있을 때 가는 게 좋더라고요.

 

내부는 어떻게 운영되는지, 

손님들의 동선이나, 주차 문제도 

행사중일 때 확인할 수가 있지

 

행사가 없을 때는 다 널찍해 보이고 

여유로워 보여서 

이런 판단을 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그래서 돌잔치는 웬만하면 주말에 

행사가 있는 일정에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조금 정신이 없을 순 있어요

하지만 직접 운영되는 모습을 봐야 

실제로 내가 할 때 어떻게 될지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더파티하우스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