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애드센스 도전기

6. 애드센스 도전기 : 핀번호 입력하기 ($한달 수익 공개$)

일하는 한량 2022. 2. 17. 23:07

 

 

Google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하기

 

오늘 갑자기 구글에서 우편물이 날아왔습니다 :)

뭔가 하고 봤더니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네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는 광고가 게재된 후 우편물로 송신됩니다.

발송된 날짜로부터 4개월 이내에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

만약 핀번호를 분실하거나 우편물을 받지 못했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핀번호 재발송 신청이 가능합니다.

 

광고 게재 후 핀번호 수령까지 걸린 기간

저는 광고 게재 시작일이 2022.1.19 입니다.

오늘 우편물을 받았으니 정확하게 30일만에 핀번호를 받았습니다.

 

저는 다행이도 별 탈 없이 핀번호를 받았습니다 :)

 

수익이 10$가 되면 애드센스 핀번호가 날아온다던데

지금 제 수익이 얼마인지 한번 봐볼까요?

보통 하루에 100~150분 정도 방문을 해주고 계십니다.

 

첫 번째 글은 2021.12.13에 작성했고

가장 최근 글은 2022.02.15에 62번째 글을 작성했네요.

하루에 한 개씩은 못해도 일주일에 3~4개 이상은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문자 수 (일간), 하루에 100분정도가 방문중..

 

하루에 천명 넘게 방문하시는 분들이 대단함을 느낍니다.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

 

우선 저는 애드센스 금액은 별로 신경 안 썼어요

하루 1천 명 정도는 방문해야 수익이 좀 발생하겠더라고요. 

그래서 마음을 비우고 포스팅이나 꾸준히 하는 것에만 집중했습니다.

그래서 최근 수익은 

바로

 

14$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잔고와는 차이가 있네요?

천천히 찾아보죠 뭐.. 14$나 8$나..

 

같은 기간동안 카카오 애드핏 수익은?

같은 기간동안 카카오 애드핏은 214원이네요..ㅋㅋㅋ

카카오 애드핏 수익

물론 카카오 애드핏은 포스팅 제일 위, 본문 상단과 

페이지 제일 하단인 목록 하단에서만 광고하고 있지만..

차이가 많이 나긴 하네요.

광고의 효율성 같은 것들도 천천히 알아보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

 

 

 

 

본격적으로 PIN 번호 입력하기

 

 

1. Google Adsense에 접속합니다.

우편물에 나와있는 단계대로 따라 해보려고 하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네요

메인 화면에서부터 "할 일"이라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할일 확인!

 

로그인을 하니 제가 해야 할 게 있다고 안내하고 있네요

PIN 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2. PIN 번호 입력

6자리 인증 PIN 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 PIN 번호는 우편물에서 확인합니다.

 

 

3. 본인 확인 : 결제 프로필 입력하기

지급을 받으려면 개인정보를 확인하라고 하네요.

저는 초기에 주소 입력을 아예 다 해놨기에 이미 "완료됨"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상단의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메시지는 

로그인 다시 하니까 업데이트돼서 없어졌네요.

 

저는 주소 입력을 미리 다 했었지만 아직 안 하신 분이라면,

만약 결제정보에서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 지급 > 결제정보]에서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설정 관리에 들어가시면 

[결제 프로필]이 나옵니다.

여기에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그래야 pin 번호를 받는 시작부터가 편해집니다.

 

4. PIN 번호 입력 완료!

이제는 100$가 될 때쯤.. 

지급받을 계좌를 만들 준비를 해야겠네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무던하게 포스팅이나 하고 있겠습니다 :)

 

애드센스 관련된 포스팅은 쭈욱 이어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