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카페

[분당/판교 평양냉면, "능라도"] 100% 메밀면, 평양냉면

일하는 한량 2022. 1. 26. 09:44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입니다.

아무리 운동을 하고 다이어트를 해도

가끔 땡기는 냉면은 어쩔 수 없습니다.

주변에 평양냉면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사실 평양냉면 처음 먹어봅니다....ㅋ

기대해보겠습니다.

 

 

판교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수요미식회, 미쉐린 가이드 맛집

 

 

찾아보니 100% 메밀면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사실 평양냉면을 처음 먹어보러 가는 거라서 좀 기대를 했습니다.

분당, 판교 운중동 주변에서 식사하러 갈때 좋은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이런 종류의 음식이 땡기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가보니 가족단위도 많이 보이고 커플들도 꽤 보이더라고요.

판교쪽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점심식사하러 가기도 좋은 것 같고

주말에 가족나들이겸 식사하시러 가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판교 운중동 평양냉면 전문점, 능라도 소개해보겠습니다.

 

 

 

 

 

<능라도 본점>
- 전화 : 031-781-3989
- 위치 : 성남시 분당구 산운로 32번길 1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수요미식회 68회 방영
- 주차 : 발렛파킹 (2,000원)

 

 

 

 

그러면 들어가보겠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테이블이 꽉 차있더라고요.

매장 내부 사진은 못찍었네요

 

저희는 평양냉면과 비빔면, 그리고 접시만두 반접시를 시켰습니다.

평양냉면 : 14,000
비빔면 : 14,000
접시만두 : 13,000 (반접시 7,000)

 

비빔면입니다.

이렇게 정갈하게 나오다니. 오랜만에 먹으러 가서 그런가 새롭네요.ㅎㅎ

 

 

물냉면입니다.

100% 순 메밀가루로 뽑은 국수를 차가운 육수로 말아서 먹는 평양지방의 향토음식입니다.

 

 

 

접시만두 입니다.

만두는 먹기좋은 크기로 나오네요.

두분이 식사한다면 조금 아쉬운 양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저는 평양냉면은 제 입맛에는 맛있는지 모르겠습니다.ㅋㅋ

전 솔직하게 씁니다. 내돈내산이기 때문에 :)

와이프는 맛있다며 잘 먹더라고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라고 말만 들었지만 정말 그렇네요.

국물도 일부러 더 먹어보고 천천히 음미해보려 했지만 제게는 영.. ㅠ

그래서 비빔면과 만두를 잘 먹었습니다.ㅎㅎ

비빔면도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고 면도 식감이 괜찮았습니다. 

어쩌면 그런 심심한 맛이 제게는 성에 차지 않았던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미쉐린가이드나 수요미식회에도 나올 정도였으니 맛을 아는 분들이라면 저와는 다른 평을 하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와이프의 평을 빌려보면,

100% 메밀이라 그런지 면은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입에서 맴돌고

육수가 깔끔해서 원재료의 맛을 느끼기에 좋고,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그 자체. 

이게 좋다고 합니다. 

 

듣고보니 제가 너무 자극적인 음식에 익숙해져있지는 않았나 생각하게 됩니다 :)